"임차인 긴급 요청, 김세빈 부동산이 30분 만에 해결한 리센츠 수리 사례"
2025.08.08
잠실 김세빈 공인중개사무소
잠실 아파트인 리센츠 아파트
임대인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임차인이 급하다고 하면서 싱크대에서
물이 새는 것 같다고 연락이 왔는데
4가지 수리할 부분이 있단다.
1번째는 세면기 수전에서
틀지도 않았았는데 물이 줄줄 샌다는 것과
2번째는 싱크대 앞에 바닥
원목마루가 까매지고 있으며
3번째는 환풍기가 작동이 안 된다는 것과
4번째는 화장실 전기 스위치가 고장 나
작동이 안 된다는 것이다.
현장을 방문해 보니
1번째 수전은 카트리지가 막혔던지
아니면 안에 패킹이 삭은 원인일 텐데
이런 경우 부품이 단종되어 구입할 수 없어
교체 방법밖에 없다
2번째는 싱크대 배관이 막혀
기계로 뚫을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에는 임차인이 살다 막힌 것이기에
임차인 부담으로 해결해야 한다.
3번째 수리 부분은 환풍기가 18년 되어
교체 외 방법이 없다.
4번째의 경우에는 스위치도 18년 전
설치 한 것이라 교체해야 한다.
일단은 임대인에게 현장 보고를 하였다.
싱크대 막힌 거는 임차인 부담.
그 외 고장 난 것은 임대인 부담이라고
설명드리고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승낙을 받고
김세빈 부동산 전속 인테리어에게
싱크대 막힌 거는 빨리 수리 요청이
필요하다고 했더니
고맙게도 30분 만에 해결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