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김세빈 공인중개사무소
부동산24시
"임차인 긴급 요청, 김세빈 부동산이 30분 만에 해결한 리센츠 수리 사례"
2025.08.08 잠실 김세빈 공인중개사무소


잠실 아파트인 리센츠 아파트

임대인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임차인이 급하다고 하면서 싱크대에서

물이 새는 것 같다고 연락이 왔는데

4가지 수리할 부분이 있단다.

1번째는 세면기 수전에서

틀지도 않았았는데 물이 줄줄 샌다는 것과

2번째는 싱크대 앞에 바닥

원목마루가 까매지고 있으며

3번째는 환풍기가 작동이 안 된다는 것과

4번째는 화장실 전기 스위치가 고장 나

작동이 안 된다는 것이다.

현장을 방문해 보니

1번째 수전은 카트리지가 막혔던지

아니면 안에 패킹이 삭은 원인일 텐데

이런 경우 부품이 단종되어 구입할 수 없어

교체 방법밖에 없다

2번째는 싱크대 배관이 막혀

기계로 뚫을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에는 임차인이 살다 막힌 것이기에

임차인 부담으로 해결해야 한다.

3번째 수리 부분은 환풍기가 18년 되어

교체 외 방법이 없다.

4번째의 경우에는 스위치도 18년 전

설치 한 것이라 교체해야 한다.

일단은 임대인에게 현장 보고를 하였다.

싱크대 막힌 거는 임차인 부담.

그 외 고장 난 것은 임대인 부담이라고

설명드리고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승낙을 받고

김세빈 부동산 전속 인테리어에게

싱크대 막힌 거는 빨리 수리 요청이

필요하다고 했더니

고맙게도 30분 만에 해결해 주었다.